경영컨설턴트 출신 현직 CEO의 솔직담백한 마인드를 읽을 수 있는 책!
이상과 현실 사이에서 고민하는 중소기업 CEO의 고민이 담겨있는 책!
자신의 커리어 골이나 비전이 CEO인 직장인들은 이 책을 통해 CEO 연습을 미리 해볼 수 있다.
CEO의 속마음을 알 수 있고 CEO가 바라는 임직원의 모습을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다.
임원 승진을 앞두고 있는 사람이나 현재 임원들은 이 책을 통해 CEO 연습을 미리 해볼 수 있다.
CEO가 짊어지고 가야 할 고민, 고충, 갈등, 부담, 애환을 담고 있기 때문이다.
이미 CEO인 사람들은 이 책을 통해 CEO 역할 강화를 연습해볼 수 있다.
외국계 경영컨설팅 펌에서의 근무경력이 있는 그리고 현직 CEO인 저자의 살아있는 CEO 특강이 담겨 있기 때문이다.
자신이 열망하는 목표인 CEO를 향해 밤낮으로 뛰고 있는 직장인이라면 저자의 촌철살인 속에서
CEO식 마인드를 몸에 익히는 연습,
CEO처럼 사고하고 CEO처럼 행동하는 연습,
CEO처럼 뜨겁고 치열하게 살아가는 연습을 할 수 있다.
이러한 연습을 위해 저자는,
때로는 딱딱하고 이론적인 내용을 서술한다.
때로는 편하고 쉬운 용어를 사용한다.
때로는 차분한 어조로 담담하게 이야기한다.
때로는 격정적인 감정 상태에서 열변을 토한다.
마치 우리네 인생살이처럼.
나약해지는 자신과 끝없이 싸워야 하는 고달픔 속에서도 발전과 성장을 꿈꾸는 저자의 모습을 통해 우리 시대 CEO의 마음가짐을 엿볼 수 있다. 진정한 CEO는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겨야 함을 깨우쳐 준다. 또한 CEO를 꿈꾸는 사람들에게는 CEO 마인드로 스스로를 혁신하여 미래를 준비하고 비전을 실현하는 기술을 배우도록 이끌고 있다.
이 책의 마지막 구절은 'CEO로 산다는 것은 할 만한 일이다. 짜릿한 희열을 맛볼 수 있기 때문이다' 이다. 마약과도 같은 이 짜릿한 희열에 목말라하는 사람들 모두에게 꿀보다 달콤한 생수가 이 책에서는 넘쳐난다.
걱정으로 하루를 시작하고 걱정으로 하루를 마감하는 CEO에게 현실에의 안주란 있을 수 없다. 변화, 개선, 해법을 위한 걱정과 번뇌와 몸부림의 끝에서 맛보는 희열이 안분지족으로 얻는 행복보다 크기에 CEO는 오늘도 걱정 속에서 행복하다고 한다.
다른 누구보다 자신이 만족하는 결과를 내기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보이지 않는 시간에 고민의 폭과 깊이를 넓고 깊게 다져가는 직장인들에게, 컨설턴트 출신의 현직 CEO가 던지는 한 마디 한 마디는 결코 달콤하지 않다.
힐링이 되기는커녕 오히려 독자에게 부담감을 줄 수도 있다.
그러나 어찌하랴! 실속 없는 허무한 힐링보다는 앞으로의 개선과 발전을 가져오는 부담감이 더 효과적일 수 있음을.
그 부담감이란 나약해지는 자신과 끊임없이 싸워야 하는 고달픈 나날이 있고, 때로는 두 얼굴의 야누스가 되어야 하며, 현재 상태에 머무는 것은 죽음과도 같고, 하늘이 두 쪽 나도 변화하겠다는 의지를 가리킨다.
이 책은 CEO를 꿈꾸는 모든 직장인의 필독서라고 할 수 있다. CEO의 입장에서 그들의 현실과 고뇌를 공유한다면 당신의 직장생활에도 반드시 큰 변화가 생길 것이다. 세속의 성공을 뛰어넘어 자신과의 싸움에서 진정한 승리를 쟁취하는 짜릿한 희열을 맛볼 수 있을 것이다. 대담하고 과격하고 원대한 비전을 품은 모든 직장인들에게 던지는 저자의 촌철살인이 알알이 박혀 있는 이 책에서 미래를 준비하고 비전을 실현하는 기술을 배우자.
참고로 이 책은 비즈니스 맵 출판사를 통해 종이책으로 이미 출간된 '올라가는 연습'을 라온북스에서 전자책으로 발간한 것이다.
강금만 저자는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및 동 대학원 경영학과를 졸업한 뒤 경영 컨설팅 펌(LG경제연구원 경영컨설팅센터, 액센츄어, 한국IBM)에서 15년 동안 경영 컨설팅 업무를 수행했다.
그리고 자신의 전문분야였던 인사/조직 전략 컨설팅과 연계된 HRD 분야에서 현업 경험도 하게 된다. 이러닝 전문기업인 사이버엠비에이(현재는 케이티이노에듀)와 스마트러닝 전문기업인 인더스트리미디어에서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강금만 저자가 저술한 책으로는 변화의 시점에서 리더십을 만나다(비즈니스맵 간), 보고서, 논리적 사고와 비주얼로 승부하라(새로운제안 간), 컨설턴트로 산다는 것은(도서출판 미채연 간), 열심히 하는 군대 스마트하군(도서출판 미채연 간), 하기 싫어도 해야 하는 인사실무 직무매뉴얼 작성(도서출판 미채연 간)이 있다. 베스트셀러는 아니지만 한결같이 모두 스테디셀러로 자리잡고 있다.
그리고 강금만 저자는 이러닝 컨텐츠도 개발했다. 고용보험 환급이 적용되는 이러닝 컨텐츠로서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는 비즈니스 스킬 관련 과정들이다. 이러닝 업계에서는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한 과정들이다. ‘컨설턴트처럼 비즈니스 라이팅하라!’와 ‘스마트 조직을 만드는 매니저의 혁신적 업무 스킬’이 강금만 저자가 강의한 이러닝 컨텐츠이다.
대우조선해양, SK텔레콤, 무림페이퍼, LG디스플레이, 한국타이어, AIG손해보험, 하나증권, 국민연금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동국대학교, 국립중앙과학관, LG전자, 한진해운, 신한카드, 하이닉스 등에서 경영 컨설팅을 수행했으며 현재는 자신의 전문 경험을 살려 경영경제 분야 전문 출판사를 운영하면서 저술과 강연 활동에 매진하고 있다.